본문 바로가기

예진작가 글

내 인생 90살이 오면 어떤 모습일까 &&

반응형

 



 
내 인생 90이 오면 어떤 모습일까 ?
궁금하다. ^^
 
 
앞으로 30년이다. 직장생활 33년이듯이 또 30년이 다가올 것이다.
그 삶을 주체적으로 ..
적극적으로 주도적으로 살려면 현재의 나의 삶과 건강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어떻게 살것인가...그날은 생각외로 빨리 다가올 것이다.
 
사무실에 오면서 어떤 사람이 떠올랐다.
직장생활을 하면..더구나 인사부서나 좋은 자리에 있을때도 있다.
누구에게든 있을수 있는일이다.
그때 그 직원은 자기가 승진하기 위해서 주변의 직원들을 깡그리 배척하고 한직으로 돌게 했다. 인사고과점수도 . 주지않고 ~~

그러나 다시 긴 세월을 지나 오늘을 보면 그 직원은 그냥저냥 살고
변두리, 한직으로 돌던 그 직원은 감투를 쓰고 잘 살고 있다.
사람의 인생은 모른다는 말이다.
 
비록 오늘의 내가.미래의 어떤사람이 될지는 모르지만
오늘의 꿈을 가지고 살고 그 꿈을 위해서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게 될 것이다.


보름달 뜨는 밤


 
어제도 수영장에 갔다. 오늘도 걷기를 한다. 잘 먹고 재테크도 열심히 할 것이다.

의 꿈은 글쓰기로 베스트셀러작가가 되고,
재테크를 잘해서..북한아이들(탈북민아이들)에게....
10년짜리 연금저축펀드를 넣을것이고
해외 한달살기를 부지런히 할것이며
요양보호사도 하면서 약간의 용돈도 벌것이다.

퇴직 11개월이 남았다. 한달이 순식간에 날아가버렸다.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면서 나의 꿈을
성취해야 되겠다.
오늘도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