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진작가 글

관점차이.. 어느것이 낳은가 ?

반응형





4달에 한번씩 병원에 간다 .

전에 갑상선항진증이 있었으나 지금은 많이 좋아졌다.
의사선생님은 자기가 처방한 약이외에는 절대로 먹지마라고 한다.
예를 들어 한의원에서 한약이나. 민간처방한것들을 말한다.
참고로 나는 한의원에도 가끔씩 간다. 침을 놓고 ..이것저것 몸을 보면.
나보고 몸의 원기를 돋우기 위해서 보약을 먹으라고 항상 말씀하신다.
한쪽에서는 먹어라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먹지말라고 하고..
중간에 있는 나는 어찌하란 말인가 ..가끔씩 혼란이 온다.



지인에게 이말을 하니 ..두분 말씀 다 들어보고 자기에게 무엇이 좋은지 생각해보고
한쪽에서 먹지말라고 해도 내가 먹는게 낳다고 생각하면 먹는것 아니냐면서.
말한다.

나도 그렇게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한다면 그렇게 말할것이다.
그러나 막상 당사자가 되고 보면 단순하지 않다.
먹지말라고 단호하게 말하는데 그것을 내가 옳다고 마음대로 행하지는 못한다.

적어도 나는 그렇다.
그래서 가끔씩 혼란을 일으킨다.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그렇다고 한쪽을 안갈수는 없고..

고민이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