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에 꽃이 피는 좋은글 담다

태풍을 이기는 힘, 끈기

반응형

수선화...^^

 

역경이 당신보다 먼저 포기하게 하라- 행복한 인생 6월호 : 이원호 글

태풍을 이기는 힘 , 끈기

 

한번 찾아가서 안 되면 다시 찾아가라. 열 번 찾아가서 안 되면 스무번이라도 찾아가라.

그래도 안 되면 백번이라도 다시 찾아가라

몇 백번이 될지라도 다시 찾아가라. 상대가 누구든 그는 당신이 찾아오는

횟수를 세고 있다.

그의 기준에 합당한 횟수가 채워지면 그는 당신을 받아들일 것이다. 당신은 그저 그 횟수를 맞춰주기만 하면 된다.

두려움을 버리고 그냥 계속 찾아가기만 해라. 당신이 포기하지 않는다면,

그가 먼저 거절하는 것을 포기 할 것이다.

 

중국 최고의 상인으로 인정받는 호설암의 고향에 한 늙은 농부가 있었다.

 

그 농부는 물을 끌어들여 논농사를 짓고 있었다. 그런데 큰 홍수가 나서 벼농사에 실패하고 말았다.

농부가 호설암을 찾아가 지혜를 구하자 호설암은 앞으로 3년동안 계속 농사를 지으면 분명 큰 돈을 벌수 있을테니 수리시설은 잘 갖추면서 농사에 전념하라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은 대부분 밭농사를 했는데 이 농부는 호설암을 믿고 논농사를 계속 지었다.

하지만 이듬해에도 홍수가 나서 피해만 보았다. 사람들은 그 농부를 딱하게 여기며 이제 논농사를 그만 하라고 했다. 그래도 농부는 다음해에도 논농사를 지었다.

하지만 하늘이 무심하게도 또 홍수가 났다.

 

호설암이 말한 3년째가 되었다. 역시 농부는 논농사를 고집했다. 그런데 그해에는 가뭄이 극심하여, 밭작물이 죄다 말라죽었다. 그러나 2년간 홍수에 시달리면서 수리시설을 잘 갖추었던 농부는 자신의 논에서 풍작을 거두게 되었다. 홍수가 몇 년동안이나 계속되었듯 가뭄도 3년 동안이나 지속되자 농부는 자신이 그동안 보았던 손실을 상회하는 큰 부를 얻을 수 있었다.

 

끈기는 태풍처럼 막강한 힘이 아니다. 다만 멈추지 않는 힘이다. 장애물이 제 아무리 강력하다 해도 장애물들은 도중에 스스로 힘을 잃고 멈추게 되어 있다.

 

끈기가 있는 사람을 끝까지 따라다니면서 막아설 장애물은 없는 것이다.

그러니 가장 오래 지속할 뜻을 품었다면 그것을 막을 장애란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딸기쥬스 한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