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에 꽃이 피는 좋은글 담다

세상을 자신있게 살아가는 부의 지혜 ^^

반응형

제목 : 세상을 자신있게 살아가는 부의 지혜 -

                                                                          오리슨 S.마든

가난은 마음의 병이다.

이솝 우화에 나오는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 이야기를 잘 알것이다.

거북이가 토끼를 이길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들은 대개 그 이유를 토끼가 방심하고 낮잠을 잔 데서 찾는다.

하지만 토끼가 아무리 낮잠을 잤다 한들 거북이가 스스로 질거라 지레 포기하고 목표를 향해 걷지 않았다면 이길 수 있었을까?

거북이의 승리는 거북이의 마음이 만든 것이다. 거북이가 토끼와 달리기로 겨루겠다고 했을때 어느 누구도 거북이가 이길 것이라

여기지 않았을것이다. 하지만 거북이는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여긴 일을 혼자서 가능하다고 여기면서 그 방향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느린 발걸음이나마 옮겼다.

 

나는 절대로 토끼를 이길수 없을거야따위의 체념은 거북이 마음에 자리잡지 않았다. 긍정적인 마음이 우선이고 그 다음은 실행이다.

가난한 현실보다는 가난한 생각, 즉 자신은 가난하고 앞으로도

그럴 거라는 주눅 든 생각이야말로 인생을 좀 먹는 독이다.

가난한 자신의 처지에만 자꾸 눈길이 가고 이에 익숙해져 가난에서 벗어나려는 굳은 의지를 잃는다면 결국 파멸에 이르고 만다.

가난은 싫다, 질렸다, 나이가 들어서도 가난하면 어떡하지?

라고 두려워만 한다면 진짜로 가난을 떨쳐낼 수 없다. 항상 불안에 휩싸여 있는 위축된 영혼은 자신감을 잃게 되고 역경을 딛고 일어설 힘을 잃게 되기 때문이다.

결국 자신이 걱정하는 바대로 되는 것이다.

 

 

 

마음은 자석과 같다. 성질이 비슷한 것을 강한 힘으로 끌어당긴다. 당신의 마음이 공포와 가난으로 가득하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가난만을 불러들인다. 인간은 얼굴을 돌린 방향으로 걷든다. 언제나 가난에 얼굴을 향하고 있으면 여유로움에 다가갈 수 없다.

가난 때문에 고민하면 그 고민끝에는 더욱더 큰 가난이 기다리는 악순환이 이어진다.

이것이야말로 최악의 가난이다.

장사가 안 된다고 한숨만 쉬고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을 본적이 없다. 나쁜 쪽으로만 생각하고 부정적인 말만 내 뱉으면 결코 성공은 기대할 수 없다. 행운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에 대해 굳은 믿음을 가져야 한다. 자신의 꿈을 조금이라도 의심한다면 그 꿈을 손에 쥘 수 없다.

신념이야 말로 부의 문을 열어줄 마법의 열쇠다.

아무리 능력이 출중한 자라도 용기를 내서 자신을 바꾸지 않는다면 재능을 발휘할 수 없고 힘든 인생을 영위하게 된다.

낙천적인 마음은 성공을 가져다주는 전령사다. 밝은 마음은 밝은 미래를 생산하고 어두운 마음은 절망적인 현실로 자신을 인도한다. 설령 지금 당장 부와 건강, 명예를 잃는다 할지라고 자신을

믿고 끝없이 긍정적인 사고를 한다면 희망은 사라지지 않는다.

더 이상 재기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당신도 모든 것이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걸 깨닫는 순간

재기는 꿈이 아닌 현실이 될것이다.

하지만 새로운 세계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새로운 세계를 믿어야 한다.

........

 

 

자몽티와..딸기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