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일상다반사, 소소한 행복

안될때는 따라 하라. 김영식 천호식품 CEO- 유트브강의를 듣고

반응형

안될 때는 따라 하라. 김영식 천호식품 CEO- 유튜브 강의를 듣고

 

"남자한테 좋은데 설명할 방법이 없네"라는 유행어로 잘 알려진 천호식품의 김영식 회장이 지난 4일 자신이 운영하는 뚝심이 있어야 부자 된다온라인카페에 나라가 걱정됩니다라는 제목의 글로 촛불집회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그 사건으로 그분은 회장직을 내려놨다.

나는 다 사람들의 자기 생각을 이야기한 것 같고, 물론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 누리꾼들이 인터넷에 악성 댓글로 도배를 했다. 여론이 악화되고

결국 회장직을 내려놨다.

그 이후로 그분의 강의를 들어본적이 없다. 내가 가끔씩 유트브를 듣는데

그분의 강의가 있었다. 참으로 오랜만에 그분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여전하신 것 같다.

실패는 있어도 포기는 없다. 그분은 지금도 그 말씀을 몸소 실천하는 것 같아 포기 좋았다.. 사업도 그렇게 하신 것 같다.

불리한 여론으로 많이 힘들었을 것이다 그 이후 회사도 많이 어려워서 손수 발로 뛰는 영업을 하셨다는 이야기를 어깨너머로 듣고 역시 보통사람과는 다르구나 생각했다.

 

강의내용은 안될 때는 따라 하라. 지금 코로나로 많이 어렵다. 이 강의를 하신 그때보다(2019.12) 더 어렵다. 아마도 많이 어려울 것이다.

그분의 강의를 요약해서 한번 적어봤다.

 

먼저 첫째는 상상을 즐기라. 즐기는 대로 갈수 있다. 올해멋진 집을 사고 여행을 간다는 것을 상상하라. 그럼 효과가 생긴다. 그럼 그렇게 하기 위해서 내가 노력한다.

그분의 강의 중에서 마음에 드는 말이 있었다. 무엇이든지 최악을 상상하지 마라. 안된다~ 안된다~ 하면 정말 안 된다는 말이다.

예를 든 내용중에 태권도에 기와 격파나 나무 조각을 격파하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당연히 격파된다고 생각해야지 하면서 이게 혹시나 안되면 어떡하지

생각하면 순간 격파되지 않고 손목이 날아간다는 것이다.

주변에도 항상 부정적인 직원이 있다 그 직원 때문에 옆에 있는 직원들도 얼굴이 다 안 좋다. 전염이 되는 것이다. 아무리 이야기해도 안된다.

그럴때는 그 주변을 피할 수밖에 없다. 스스로 고치지 않으면 절대로 바뀌지 않는다. 자기관리도 해야 한다는 말이다.

그분의 강의중에 예전에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말했다. 산수유가 정말 좋은데 이것을 어떻게 팔 것인가를 고민하다가 마침 부시 대통령이 취임하는 장면이 나왔다. 옳거니 잘되었다. 저분에게 우리 산수유를 홍보해보자 하고

취임하고 난뒤에 미국 백악관에 산수유 5통을 보냈다. 마시게 드시고 미국과 세계의 평화를 위해 열심히 일해 달라는 편지를 하나 보냈다.

보내고 난뒤 3개월 뒤에 감사의 편지가 왔다. 고맙다. 그 감사의 서한문을 가지고 마케팅 전략을 세워 지금은 전 세계에 모든 국가 정상의 취임할 때마다 보낸다고 한다. 서한문을 가지고 대기업 CEO 나 우리나라도 CEO 에게도 홍보를 하였다. 모든사람들에게 그렇게 홍보를 한다. 이것은 하나의 방법이다. 보고 각자의 방법으로 하면 된다는 말이다.

 

안될때는 따라 해라. 제일먼저 부모를 만나고 그리고 친구를 만난다. 그리고 사회 일반인을 만난다. 그때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인생이 많이 바뀐다. 특히 성공한 사람을 만나라. 너무 큰 성공을 한사람은 나 같은 사람은 안 만나줄 것이다. 나보다 조금 더 성공한 사람들. 그분들을 만나서

그분의 좋은점을 배운다. 또한 쉽게 만나주지 않을 것이다.

먼저 들이대는 것이다. 이것은 또 용기가 필요하다. 그렇게 들이대다보면

나에게 없는 여러 가지 좋은 점을 배우게 된다. 하면서 배우는 것도 많다.

그리고 그분들을 만나서도 내 이야기는20% 정도 하고 나머지는 들어주는

경청을 해야 한다.

두 번째는 자기 계발서를5권 정도는 읽어라. 그 책을 읽다 보면 그분의 성공스토리를 알게 된다.. 짧은 시간에 그분의 전 인생을 알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효과이다. 좋은 책을 읽어라는 말은 진리다. 아주 작은 실천부터 해야겠다.

5권을 읽고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들어야 된다.

~~

 

그분의 강의를 들으면서 그분은 실패 속에서도 성공의 실타래를 찾았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좀 더 확장된 인생이 보였다.

여전히 열심히 강의하고 또 사업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와 사업을 확장하여 좋은 일도 많이 했으면 좋겠다.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