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카우(음악저작권) ,주식따라가기

30% 이상 떨어진 주식에 대한 나의 소회 ^^

반응형







이글은 미래를 위한 글이다. 내년 내후년에도 이글을 보고 오늘 이 마음을 체크하기를 기대한다.

올해 3월부터 시작한 주식이 벌써 9개월째다. 30년 만에 다시 시작한 주식에 새로운 희망을 발견했다.

그래서 삼성전자부터 사기 시작했고, 그리고 해외주식을 바로 시작했다. 미니스탁이라고 천원부터 하는 것이 있었다.

지금도 계속해서 미니스탁과 KB 증권에서 나오는 천원부터 하는 매수까지 같이 하고 있다.

커피값을 아껴가면서 천원 이천원 만원 그렇게 이어갔다. 이렇게 하기까지는 존리선생의 영향이 크다. 그리고







몇분 준이츠, 인생은 실전이다. 유튜브 채널을 하시는 분들의 영향이 아주 많았다.

유튜브를 잘봐야되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특히 나는 테슬라를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내가 알기로 테슬라는 1,200달러까지 갔다. 나는 1,100달러에 한주를 사기도 했다. 그리고 3대1로 분할했다.

어제도 샀다. 184달러에 샀다. 계속해서 산다. ~~

약간의 돈이 생겨서..해외주식중에서 배당투자 이익이 많은데 몇군데도 같이 하고 있다.

그냥 계속 줍줍하고 있다. ...사실은 주식은 나에게 희망이다. ^^






내원칙은 빚을 내지않고 내돈으로 하는것이 원칙이지만 약간의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더 많은 이익을 얻을수 있다는

"인생은 실전이다"의 박대표님의 말씀을 듣고 약간 생각중이다. ~~

 

 

2022.11.29.(화) 고민끝에 대출을 실행하기로 했다. 천만원인데 이자가 5% 좀 덜된다. 이자는 계속 올라가고 있다.

우선 5백부터 대출했다. 테슬라와 해외주식 우량주를 4:1로 한다.  시작하는것이 제일 중요한것 같다.

그래도 아직은 직장을 다니고 1년 반정도 남았다....행운이 함께 할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