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카우(음악저작권) ,주식따라가기

드뎌 연금저축펀드 개설 ^_^

반응형

 

 

평소 내가 존경하는 존리 선생이 주식을 할려면 제일 먼저 연금저축펀드부터 가입하라고 항상 말씀하셨다.

내가 주식을 시작한지는 2년전부터인데 주로 미국주식을 사고 있다. 돈만 있으면 만원 이만원, 넣고 있다. 십시일반

나도 이제 곧 퇴직을 하기때문에 구태여 연금저축펀드를 넣을필요가 있을까 생각했다가 마음을 바꿨다.

연금 저축이 좋은것은 직장인에게 세제혜택이 된다는 것이다.

 

 

2004년경 직장을 다니면서 연말정산에 세금을 너무 떼여서 무엇을 넣을까 고민하다가 연금저축이

세제혜택이 된다고 하여 그당시 20만원가량 10년을 넣었다. 쉽게 말하면 연금저축보험이다.

 

지금 그 연금을 매달 12만원 평생을 받고 있다.

그때 내가 연금저축펀드를 넣었더라면 이것보다는

많았을 것이다. 그때는 몰랐다...

 

 

직장인이 아니어도 연금저축펀드는 좋다는 말이 있어서 일반주식과 연금저축펀드를 같이 할려고

어제 연금저축펀드를 개설했다.

한번 해볼 생각이다.

주로 etf를 할 생각이다. 처음으로 한국형 schd 를 넣었다..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이다.

s&p500 한국형은 sol s&p500도 같이 사서 모울생각이다.

 

 

사실은 나보다. 아이들이 이것을 하나 넣었으면 좋겠는데..아직 그런 개념을 모른다.

언젠가 부의 생각이 바뀌면 연금저축펀드를 개설할것이다.

그때 내가 매달 넣어줄 생각이다.

주식은 시간이 많은 사람이 유리하다. 갓태어난 아이들이 제일 유리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어른들은 불리하고 아이들은 더 유리하다...

이것은 자신들이 해보면 안다. 알때까지 기다릴 것이다...

오늘도 연금저축펀드를 가입하였다. 언젠가 부자로 전세계를 여행할 그날을 상상한다.

화이팅을 외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