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감상문, 책소개 , 리뷰..등등

혼자 끙끙대지 마라 - 세이노 ^-^

반응형

 




                         짬짜미 독서

도서명
세이노의 가르침
지은이
세이노
출판사
데이원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

 

혼자 끙끙 대지마라

 

온몸에 털이 많은 어느 늙은 애완견이 주인을 따라 아프리카 사파리 관광을 갔다. 하지만

관광 도중, 자연생태구역에서 정신없이 뛰어놀다가 그만 주인을 잃어버리고 말았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주인과 함께 타고 온 관광차량은 보이지도 않았고, 주변은 황량한 들판이었으며

짐승의 뼈다귀들이 뒹굴고 있었다.

그 뼈들을 보고 늙은 개는 몸이 으스스 떨려 왔다. 그때 멀리서 표범 한 마리가 자기를 향해 어슬렁거리며

다가오는 것이 보였다. 들판이기에 숨을 곳은 없었다.

늙은 개는, 이제 꼼짝없이 표범에게 물려 죽게 생겼구나. 하는 생각에 오금이 저려왔지만 이 위기를 어떻게

벗어날것인지를 생각했다.

그러고는 표범이 오는 쪽을 등지고 앉아 근처에 짐승의 뼈 하나를 입에 물었다. 드디어 표범이 살금살금

근처에 와서 막 늙은 개를 뒤에서 덮치려는 순간, 늙은 개는 입에 물고 있던 뼈를 내던지면서 이렇게 외쳤다.

“와, 역시 고기는 표범 고기가 맛있어. 이거 더 먹고 싶은데 어디 표범 한 마리 더 없나? 쩝쩝..”

그말을 들은 표범은 그 순간 이 털 많은 개 같은 짐승이 단순한 개가 아니고 표범을 잡아먹는 이상한 무서운

개라는 것에 놀라 도망치기 시작했다. 늙은 개는 표범이 도망치는 낌새를 느끼고 비로소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그 광경을 처음부터 바라보고 있던 원숭이가 있었다. 원숭이는 그 표범이 평소에 자기를 잡아먹으려고

하던 표범인 것을 알고는 부리나케 표범을 쫒았다.

“표범님 표범님 그만 도망가세요 저 기억하시지요? 앞으로는 저를 잡아 먹으려고 하지 마시구요

제말씀도 들어보세요 표범님이 저 늙은 개에게 속은 거에요 저 늙은 개가 표범님이 다기오기전까지는

저 짐승표벼다귀 때문에 무서워 덜덜 떨고 있었는데 표범 님이 눈에 뜨이지마자 뼈 하나를 입에 물고 있다가 자기가 마치 표범을 잡아먹는 개인 것처럼 쇼를 한거에요. 정말이에요 제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 저랑 같이

가보시면 알거 아니에요”

 

비로소 표범은 자기가 속은 것임을 눈치채고 원숭이에게 말했다. “내가 속았다. 네 말이 맞다. 내 등뒤에 타라 저 늙은 개새끼를 내가 오늘 저녁밥으로 잡아먹겠다. ” 표범은 원숭이를 등에 태우고 아까 그 늙은

개새끼를 내가 오늘 저녁밥으로 잡아먹겠다.” 표범은 원숭이를 등에 태우고 아까 그 늙은 개가 있던 곳으로 달려갔다.

 

늙은 개는 아까 그 표범이 이번에는 원숭이 한 마리를 등에 태우고 자기를 향해 달려오고 있음을 보았다.

그러고 보니 자기 주변에 처음부터 원숭이 한 마리가 있었던 것 같다.

“도데체 저 원숭이는 왜 표범 등에 올라타 내게로 달려오는 것일까” 도무지 알수가 없었다.

늙은 개는 아까처럼 표범이 오는 쪽을 등지고 돌아앉았다.

그리고 다시 뼈다귀 하나를 입에 물고는 뼈를 혀로 핥으며 쩝쩝 소리를 크게 내었다.

드디어 표범과 원숭이가 근처까지 왔을 때 늙은개는 외쳤다. “ 와 맛있다. 그런데 이 쌍놈의 원숭이 새끼는 왜 이렇게 안오는 거야. 표범 한 마리 꼬셔서 데리고 온다고 하더니...에이 쌍놈의 원숭이 새끼..”

 

그 말을 듣는 순간 표범은 자기가 원숭이에게 속아서 여기에 다시 오게 된 것이라 믿게 되고,

이 쌍놈의 원숭아, 너 두고 보자, 욕을 하며 아까처럼 도망갔다.

 

 

막힌부분을 어떻게 뚫어야 하는지를 아는 늙은 개는 어느분야이든 있는 법이다. 이세상을 살다보면

도저히 해결방법이 생각나지 않는 상황이 있기 마련이다.

 

네 머리로 모든 인생살이 문제를 풀려고 하지 말아라

표범이 널 잡아먹으러 한다고?

네 친구들에게 물어봤자 위로는 받을지 몰라도 헛수고에 지나지 않는다

네 친구들도 자기 잡아먹으려 드는 표범 걱정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억해라. 그 문제의 해결방법을 이미 터득하여 알고 있는 늙은 개들이 네 주변에 있다.

이글은 ..도저히 풀리지 않을것 같은 문제도 의외로 쉽게 풀리는 경우가 있다.

가까운 ...주변에 그런 사람을 찾을수 있는것도 능력이다...

조금 더 베풀다보면 ..그런 사람들을 만날수 있다.

어려운 문제를 너무 머리싸매고 고민하지 말고 주변에 나의 고민을 알려라.

의외로 답을 구할수 있다...같은 동료가 아닌...바깥의 사람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