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진작가 글

휴가를 하루 내다 ^-^

반응형

 


오랜만에 샌드위치를 만들어봤다 ~~ 간단하게


 
오늘 특별휴가를 내다.
5월 1일이 근로자의 날인데 그날 안쉬고 오늘 하루 쉬었다.
그날도 근무하고 싶은 사람은 하고 나중에 쉬고 싶은 사람은 쉬도록 하는 회사의 방침이다.
회사를 온전히 문을 닫을 수 없는 마다의 사정이 있다.
덕분에 하루 쉬고 내일은 또 현충일이다.
그래서 토일,월화 저번에 금요일도 대체휴무를 내서
총 5일을 쉬고 있다.
앞에 2일은 언니집에 가서 잘 놀고 왔고. 어제는 집에서 쉬었다.
오늘도 사실은 어딜 갈까 했는데
남편이 함께 놀자고 해서 지금 ..기다리는 중이다.
 
맥도생태공원에 벚꽃길을 걸을까 생각중이다. 걷는게 제일 좋은것 같다.
어제는 저녁무렵에 용두산공원에 걸었다. 만보걷기의 일환이다.
걸어야 건강해진다는 것이 중요 화두다.
 
오전에 잠깐 일이 있다고 해서 ...
일하러 갔다. 안보니까 좋다. 아무리 좋은 사람도 계속 보는것은 질린다.
그래도 자기일 하는게 좋은것 같다.



 
이글을 보는 분이 50대라면. ..
나중을 위해서 남편은 반드시 일을 할수 있는 구조를
만들라고 말하고 싶다. 꼭 돈이 아니라도 ..일을 하면 자존감이 생긴다.
남자는 퇴직하면 서서히 자존감과 자신감이 줄어든다고 말한다.
맞는 말인것 같다. 연금이 좀 있지만 약간의 용돈이라도 벌수 있도록
그리고 일을 할수 있도록 미리 생각을 하고 실천을 했으면 좋겠다.
남편이 55살 쯤 늘상 하던일이 너무 힘들어서 새로운 일을 하고 싶다고 했다
 
그나이되면 대부분의 남자들은 ..그런 마음이 드는가보다. 자기가 하고 싶은것..
그래서 작은 포차를 했고..망했다.요즘음은 그이야기는 절대로 안한다.
그때 너무 힘들었다고 요즘도 고백한다.
손해도 많이 봤다. 더볼수도 있었는데 다행히 좀 빨리 털고 나왔다. 계속 했으면
더 많이 손실을 봤을것이다.
요즘은 좋아하는 기타강사를 하고 있다. 돈은 잘 안된다. 많이 벌지 못한다.
그래도 그곳에 신경을 쓰고 잘할려고 노력을 한다.
내가 가끔씩 이야기한다. 그때 포차 망하고 일자리를 알아볼것을 ..
한달에 못해도 200은 버는데 그런데 취직했으면 내가 좀 덜 힘들건데 ..
그런말을 한다. 정말..그런생각이 꿀떡 같을때가 있다.
낮에 티브이에 마이다큐 라는 프로그램에 "김용필"이라는 트롯가수가 나왔다.
그분도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그리고 운이 좋았다.
아나운서도 대단한데 그것을 버리고 새로운 꿈을 가는게 쉽지 않다.
아내가 그 꿈을 인정해준것이 너무 고맙다.
 
"김용필"은 운이 좋은사람이다. 그래도 트롯에서 일등은 못해도 ..
많은 사람들에게 깊이 인식되어..앞으로 어떤 일을 해도 잘할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못하다.
남편은 ..그분의 3/1정도 다. 완전실패도 아니고 성공도 아니고~~
얼마전에 대구에서 하는 실버들의 예능공모가 있었는데 그곳에서도 합격을 해서
어제는 그곳에 가서 자기의 실력을 뽑내기도 했다.
내년이면 연금을 받는다고 좋아한다. 그연금과 ..강사비로 용돈은 번다...
내가 자꾸 나가서 부업을 더 하라고 닥달한다...
집안에 돈은 거의 다 내가 충당을 한다.
 
그래도 먹고 살만하다. 아이들도 이제 좀 있으면 졸업하고 취직을 할것이다.
아이들에 대한 나의 목표는 대학졸업하면 땡..
취직하고 결혼하는것은
그들이 벌어서 하라고 했다. 아이들도 그렇게 할것이다. ~~
 
 
우리는 또 우리의 노후를 생각하고 대비를 해야 한다.
어짜피 시간이 지나면 모두다..떨어진다. 아이들은 살기 바쁠것이고.
우리는 남은 시간을 최대한 즐기면서 어떻게 살까를 고민해야 한다.
건강이 제일 중요하고 ...건강하기 위해서..열심히 운동도 하고 잘먹고..즐겁게 살아야 한다.
 
 
나는 오전에 쉬면서 tv도 보고 유튜브도 보았다.
요즘 ..유트뷰의 주 내용은 주로 노후자산, 노후파산, 그런 것이 주류를 이룬다.
모르겠다. 내가 그런것만 봐서 그런지 그런것만 자꾸 알고리즘으로 해서
보인다.
 
나름 이리저리 재테크 를 하고는 있다.
그리고 조금은 좋은일도 할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노후에 도 일을 좀 할 생각이다. 현재는 3시간짜리 요양보호사일을 생각하고 있다
 
내년 7월이면 퇴직을 한다....많은 생각들이 오가지만 마음은 편하게
그날이 오길 기다린다.
멋진 노후를 기대하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