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일상다반사, 소소한 행복

코로나19 폭증, 생활지원금 가구당 10만원 정액제 전환(3.16일부터~)

반응형






확진자 급증에…코로나19 생활지원비 가구당 10만원 정액제 전환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14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지급 관련 업무가 폭증하고 중앙·지방 예산 소요가 증가해, 업무 효율성 제고 및 재정여력 확보를 위해 추가 개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앞서 지난달 14일에도 생활지원비 지원대상을 가구원 전체에서 실제 격리자로, 지원기간은
10일에서 7일로 개편했다.












이번 2차 개편은 지난달 셋째 주 8만명 수준이던 주간 평균 확진자 수가 이달 첫째 주 19만3천명으로 증가하고 최근에는 연일 30만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유행 규모가 급증한 데 따른 추가 조치다.

우선 정부는 생활지원비 지급 기준을 간소화하기 위해 기존의 차등지급제를 정액제로 전환했다.
기존에는 생활지원비를 가구 내 격리자 인원과 격리 일수에 따라 차등 지급했었지만, 앞으로는 격리 일수와 무관하게 가구당 10만원을 정액 지원하기로 했다.
한 가구 내에서 2인 이상이 격리하면 50%를 가산해 15만원을 지원한다.

*** 공무원가족도 해당됩니다...^^


개편된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 비용 지원기준은 오는 16일에 입원 및 격리통지를 받은 격리자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자가격리 생활지원비 지원금 대상에 대해 궁금합니다. ^^ (tistory.com)

자가격리 생활지원비 지원금 대상에 대해 궁금합니다. ^^

저멀리 해운대 엘시티가 보인다 □ 신청자격 :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지를 받은 사람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 환자와 환자와의 접촉 등으로 보건소의 격리‧입원치료 통지와 격리해

nikang-urikang373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