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카우(음악저작권) ,주식따라가기

뮤직카우(음악저작권) - 6월 저작권료(사용료)^^

반응형

아직도 뮤직카우를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다.. ..ㅋㅋ

7월 첫째주. 진행중. 옥션곡^^

 

현재 보유곡. 15곡이고. 2백만원. 구매원금.

 

6월말. 저작권. 사용료. 5,791원이고 총누계는55,339원이다.

그러나. 구매원금보다. 손실이. 크다. ~~
경기가. 좋으면. 또. 올라갈것이다.  ~~

 

https://nikang-nekang3737.tistory.com/94?category=862720 

 

뮤직카우 (음악저작권) 따라가기 ~~

뮤직 카우 (음악저작권) 따라가기 뮤직 카우를 시작한 지 4개월 되었다. 유트브를 보다 보면 광고가 많이 나온다. 처음에는 관심이 없었다. 요즘은 또 티브이나 인터넷에서도 광고가 많이 나온다

nikang-nekang3737.tistory.com

 

 

 

https://blog.naver.com/qq199

 

3년내에 은퇴하는 50대 직장인을 위한 가이드 : 네이버 블로그

글쓰는 작가입니다..여행도 좋아하고 유트버도 하고 논술지도사이기도 합니다.. - 다음카페 청담문학동호회 - https://nikang-nekang3737.tistory.com -유트브 - 크리스마스 트리축제(부산 중구 광복로 ) http

blog.naver.com

 

 

 

아래 내용은 뮤직카우 투자전략에서 나온 내용을 ..인용했다.. 참고하기 바란다..

 

주식, 채권 등 전통적인 자산에도 다양한 투자 전략이 존재하듯이 저작권 자산에 투자할 때도 투자 전략이 필요합니다. 저작권 자산은 저작권료를 매월 수령받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투자전략을 세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음악 저작권 자산은 매월 발생하는 저작권료로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투자 자산으로써 큰 가치를 지닙니다.

일반적으로 주식 배당금은 연마다 지급하며, 채권의 이자는 3~6개월마다 지급합니다.

복리 효과란?

  • 단리 : 투자한 원금에 대한 이자만 발생하는 방식
  • 복리 : 투자한 원금과 원금에 붙은 이자까지 포함하여 이자가 발생하는 방식

위와 같은 단리와 복리의 차이로 인해 투자 기간이 길어질수록 복리 이자와 단리 이자의 차이는 급속도로 벌어집니다. 장기적으로 투자할수록 이자에 이자가 붙는 복리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겠습니다. 꾸준한 투자를 위해선 안정적인 자산에 투자해야 합니다.

 

 

복리 효과로 1억 만들기

#적금형#예금형#복합투자#저작권재투자

01100만원 적금형 투자

6년 5개월, 매월 100만원 씩 저작권 자산에 투자할 때, 뮤직카우가 추구하는 연 8% 저작권료 수익률로 1억을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최근 3년간 뮤직카우 구매가 대비 평균 저작권료 수익률이 8.7%* 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곡을 선별하는 능력이 좋은 투자자는 더 빠른 시간 내에 1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20년 동안 꾸준히 투자한다면 6억을 만들 수 있으며, 보다 오랜 시간 꾸준히 투자한다면 더 높은 복리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체 구매가 대비 저작권료 수익률 (공표일 1년 미만 곡 제외, 옥션 고액 낙찰 포함, 마켓 구매가 포함, 연환산)

025,000만원 예금형 투자

*위 그림은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안입니다.

월복리 8% 수익률로 5,000만원을 투자하고 매월 발생하는 저작권료 수익만을 재투자하면, 8년 9개월 만에 1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프와 같이 단리와 월복리 차이를 비교해보면, 복리효과의 중요성을 크게 실감할 수 있습니다.

03예금형 + 적금형 복합 투자

앞선 두 방식을 혼합하면 보다 빠르게 목표 금액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5,000만원 투자 후 다음 달부터 월 100만원을 적립식으로 투자하면 3년 안에 1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10년이면 3억에 가까운 금액이 만들어집니다.

(원금 : 5,000만원 / 월 적립금 : 100만원 / 연 수익률 : 8%(월복리) 기준)

제2의 월급, 저작권료 연금

#연금형#안정성#수익성

연금형 투자

보다 안정적인 투자를 원한다면 연금형 투자 전략이 적합합니다. 목돈을 넣어두고 매월 충분한 저작권료를 수령받아 제2의 월급처럼 사용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방법인데요. 최근과 같은 초저금리 시대에서는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 전략임과 동시에 수익성도 추구하는 현명한 투자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 8%의 수익률로 생각했을 때, 1억 5,000만원을 투자한다면, 월 100만원의 저작권료를 수령받을 수 있으며 3억을 투자한다면 월 200만원의 저작권료를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