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에 꽃이 피는 좋은글 담다

보험설계사 보더는 어떻게 미국최고의 보험왕이 되었나 ~~

반응형

갈매기의 꿈 - 송도해수욕장 구름산책로....

긍정의 힘을 배우려는 생각...

                                        『긍정의 생각, 김형수 지음

 

매사에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말은 학교에서나 직장에서나 우리가 매일 듣고 접하는 중요한 규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긍정이란 나 자신을 발전시켜 주고,

또한 상대방에게 그 영향이 좋은 방향으로 미치는 데에 있습니다

미국 최고의 보험왕으로 잘 알려진 윈스턴 보더는 보험영업을 하는 세일즈맨들에게 훌륭한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그가 보험영업에 처음 발을 디딘 것은 그이 나이 32살때였습니다.

그는 일찍이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자동차 수리업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그는 자신의 공장부지는 물론 그 일대를 폐기물 처리장으로 바꾼다는 정부 정책으로 인해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어야 했습니다.

그런 그가 아내와 세 살배기 아이를 데리고 무작정 이주해 온 곳은 뉴욕이었습니다.

무엇을 해서 가족을 부양해야 할까 고민하던 보더에게 어느 날 눈에 들어온 신문 구인란의 보험 세일즈맨 구인광고는 어쩌면 운명이었는지 모릅니다.

일주일간의 교육을 마치고 그가 처음 보험 세일즈를 하기 위해 방문한 사람은 고등학교 동창이었습니다.

자네도 알다시피, 나는 이미 보험을 들어놓은 게 많이 있네, 힘들게 왔으니,

오랜만에 친구끼리 그냥 담소나 나누고 가게

친구는 첫마디부터 정중한 거절 의사를 보였고 보더는 보험에 대해 더 이상 한마디도 꺼낼 수 없이 완패를 당해야 했습니다.

 

맛있는 딸기 쥬스를 한잔 하면서..ㅋㅋ

 

 

 

 

친구를 만나고 나와서 건물 앞에서 담배를 피우던 보더는 마음이 심하게 동요되었고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첫날 보더는 보험계약을 단 한 건도 성사시킬 수 없었고 하루 종일 걷느라 부르튼

다리로 집으로 돌아가야만 했습니다.

그에게 긍정의 힘이 작용하기 시작한 것은 스스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자고 결심한 때부터였습니다. ‘그래, 모든 사람들은 처음부터 안 된다고 할 것이다. 처음부터 보험을 들겠다고 하는 사람을 만나는 건 행운에 불과하다. 안 된다는 데서부터 시작하자

긍정이란 이렇게 부정을 인정하고, 그것을 극복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때 성립됩니다. 보더 역시 안 될 걸 알고 시작하는 것이 세일즈라고 생각하지 않았다면 다른 사람들처럼 자신은 세일즈를 할 성격이 아닌가 봐 하고 성격 탓만 했을지도 모릅니다.

저는 당신이 이미 보험에 가입해 있거나 아니면 보험 따위는 별반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고 왔습니다.”

보더가 이렇게 말하면 상대는 속으로 이런 마음을 갖습니다.

그럼 왜 왔지?”

제가 온 이유는 인생을 준비하는데 꼭 필요한 새로운 상품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고객들이 보더의 말에서 진심을 느낄 수 있었고 정말로 이 보험 세일즈맨이 단지 실적을 위해서가 아니라 고객인 나를 위해서 어떤 열정을 전해주려고 하는구나 하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최소한의 이 정도 정보는 알고 계셔야 이미 들어 놓으신 보험이 얼마나 낙후된 것인지,, 또 세상의 흐름까지도 읽어 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세일즈는 곧 긍정의 힘을 파는 것이며, 파는 사람의 열정이 고객의 마음에 전달됨으로써 처음에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졌던 고객의 마음을 긍정적으로 바꿔내는 데 핵심이 있습니.

이것이 바로 긍정의 힘이며 나를 바꿈과 동시에 상대의 마음까지도 바꾸는 진정한 긍정인 것입니다.

보험왕 보더는 쉽게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보다는 오히려 보험이 필요 없어 보이는 사람들이나 보험에 들지 않을 것 같은 고객들을 더욱 선호했습니다.

돈이 아주 많아서 평생 보험 따위는 들지 않아도 되는 백만장자들은 보더의 열정에 감동하여 보험도 하나의 투자라는 긍정을 하게 되었고, 누구보다도 큰 금액의 보험을 선뜻 계약해주었기 때문에 보더의 수입은 다른 세일즈맨보다 10, 아니 30배나 더 높아졌던 것입니다.

우리는 매사에 생활 속에서 부딪히는 부정의 요소들을 많이 접합니다.

아니오, 안 돼, 싫어, 못해. 이런 부정의 요서들을 오늘 이 시간부터라도 사랑하고 아껴보기 바랍니다.

듣기 싫은 말이지만, 일단은 그 말을 사랑하고 듣기 싫은 말을 듣기를 좋아하며, 무언가를 팔려고 하는 것보다는 상대에게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한다면

어느 듯 긍정은 상대의 마음속까지 퍼져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정한 성공은 성공할 수 없다는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그 극복의 마음은 긍정에 있음을 소중한 생각으로 간직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