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경

통영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경(3- 더카트인 통영, 동피랑)

반응형

 

통영시는 볼거리가 많고 예술인도 많이 배출된곳이다.    즐거운 토요일 ~~. 오랜만에 친구와 함께

통영에 있는  더카트인 통영 과 동피랑에 갔었다.

오늘 하루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너무 재미있게 놀았다. ^^

통영시청 홈페이지 참조

 

새로운 즐길거리 복합레저 체험장 더카트인통영

전국최초로 실내트랙과 실외트랙이 합쳐진 써킷을 보유하고 있는 더 카트인 통영이다. 건물은 두동으로 2층으로 되어 있으며 1층에서 발열체크하고 2층에서 발권한다.

 

서킷을 질주하며 스릴을 만킥할수 있다...

 

 

어디에 가도 하트모양의 사랑은 보기도 좋다.
월요일이 정기휴무입니다..^^

 

 

친구와 함께.. 티켓을 사서 ...
오늘 날씨가 참 좋았다...

통영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마을로, ‘동피랑’이란 이름은 ‘동쪽 벼랑’이라는 뜻이다. 구불구불한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 강구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동피랑마을에 오르면 담벼락마다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눈길을 끈다.   (네이버 참조)

벽화로 꾸며진 동피랑마을에 대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하고, 마을을 보존하자는 여론이 형성되자 통영시는 마침내 동포루 복원에 필요한 마을 꼭대기의 집 3채만을 헐고 마을 철거방침을 철회하였다. 철거 대상이었던 동네는 벽화로 인하여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통영의 새로운 명소로 변모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동피랑마을 (두산백과)

 

 

동피랑의 벽화마을...예전에도 한번 갔었다..

 코로나로 사람들의 발길이 뜸했다.   서로가 ....조심조심.....

 

바닷속의 고래형상을 벽화로...
백월예술학당
아이스크림도 예술적이네요..^^
벽화마을 동네한바퀴...~~

 

동포루 : 동피랑 벽화마을 정상에는 동포루 - 이곳은 이순신 장군이 설치한 통제영의 동포루가 있던 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