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경

부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중구편 (3- 용두산공원)

반응형

예전에 들은 이야기가 있다. 외국선박이 부산에 왔을때..밤에 왔다.. 그런데 배안에서 바라본 부산의 밤풍경이 그림같았다고 세상에 이런곳이 있을까...환상적이었다고 한다..그말처럼 실제로 부산은 한낮도 좋지만 밤풍경은 세계최고다....

그 선박이 부산에 용두산공원을 봐서 그럴것이다..

 

부산 용두산공원이 위치한 용두산은 옛부터 소나무가 울창하여 송현산이라 했다. 그리고 산의 형세가 용이 백두대간을 타고 내려와 바다를 향해 뻗어나가는 용의 머리에 해당하여 용두산이라고 불렀다

이곳 용두산에는 조선후기 초량왜관  등등 , 항일독립운동의 거점지역이 되었고 부산항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용두산 공원 표지석과 부산타워
용두산공원 안에 꽃시계... 지금 저녁 8시쯤.- 불빛을 받아..이쁘네요..환상적이게.....

 

인공폭포...^^

 

 

이곳은 용두산공원으로-- 남포동에서..오는길...입구에 엘리베이트로 들어오면..좀 쉽게 올수 있다..

 

위에 사진과..연장선상이다...입구에..천장에..그래픽으로 실제로 보면 환상적이다...

 

용두산공원에서 바라본 롯데백화점..광복점..예전에 103층을 짓는다는 말이 있었는데..언제쯤...?

 

저멀리 남항대교 가 보이고 송도해수욕장이 이진베이 건설현장...해운대의 엘시티와 버금가는...

 

 

저멀리 보이는 부산 영화체험 박물관 과 용두산 공영주차장..

 

용두산 공원 주차장 옆에 커피솝 ..가격도 싸고..맛은.. ^^
용두산공원 주차장에서 올라가는 길..- 중앙성당 ...창문.사이로 커텐색이 너무 이뻐서..하나님의 사랑이..충만,,,
용두산입구.. 내려가는 길..옆 - 오랜역사를 가진 중앙성당..

 

 

용두산 공원 들어가는 길 - 일주일 한번정도는 밤에 운동하러 이길을 다녀요...너무 좋아요..불빛이 좋아요..^^

 

2017년 현재 용두산공원.전경.( 길을 가다가 옆에 당시 사진이 있어 한컷 ) 그때와 지금도 많이 변했어요..^^

 

 

코로나로 사람들이 좀 적다......
이름이 능수복숭아라고 하네요..목련 느낌이 많이 나요..^^
이순신장 동상..

 

정수사라는 절이 있네요..이름을 성철스님이 지었다네요.안에 꼭꼭 숨어있는데..좋은 일도 많이 한다네요..예전에는 공원안에 무료급식소를 운영했는데 노숙인들에게 밥도 제공했는데..요즘은 ...어떤지 ~~

용두산의 옛이름은 부산(釜山, 가마솥뫼)이다. 산의 모양이 가마솥같이 생겼다하여 이름 지었는데 바로 이곳에서

부산이라는 지명이 유래되었다 -표지참고

 

저녁 9시쯤의 풍경..예전에는 시간에도 사람이 참 많았는데..요즘은 사람보기가 힘든다...하루빨리 코로나가 끝났음은 좋겠다.

 

 

nikang-urikang3737.tistory.com/40

 

부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동구편(1-이바구길)

아직도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다. 이 높은곳에 동구도서관이 있고. 증산공원도 있다. 사실은 중구에 살아도 동구에 갈일이 별로 없다. 더구나 이 곳까지 오기는 힘들다. 이 높은 산복도로

nikang-urikang373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