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경

베트남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경(1- 하노이)

반응형

하노이에 있는 성요셉성당.

 

 

코로나-19 가 일어나기 전 해인 2019년도 여름에 휴가차 갔던곳입니다. 베트남이 이렇게 아름다운 곳인줄 몰랐습니다

하노이 시내를 다녔을때. 이곳이 우리나라의 70년대 정도되는구나 머지않아 우리나라를 따라 잡을 것 입니다

이곳에 가서 망고를 먹었던 기억이 강합니다 .가기전에 제가 아는 분에게 베트남가서 제일 먼저 먹을것이 무엇이냐 고 물었는데 그 친구는 망고라고 했습니다. 호텔을 잡아서 밥도 조금 해먹을 수 있는 곳이었는데

1층에 슈퍼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과일 종류가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망고를 이것저것 고르는데 처음이라 어떤것을 골라야 될지 몰라서 주저하고 있는데 알바생인가 맛있는 망고를 골라줬습니다 약간 노란색이 맛이 좋다고 해서

아침 점심 저녁 을 끼니마다 먹었습니다 달콤한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잘 골라준 베트남 알바생이 참 고마워요

 

호텔에서 내려다 본 하노이 사실은 아침에 일어나면 오토바이행렬이 볼만하다. 보통 TV를 통해서 본 것과 똑같다.

 

80% 국민들이 오토바이를 대중교통으로..우리가 알고 있는 버스는 별로 없음...가보니까 오토바이와 차가 뒤범벅인데도 나름 질서가 있었다. 그리고 여유가 있는것이 좋아보였다.. 가난하지만..비굴하지 않고..낙천적인..성격의 국민인것 같다....

 

 

하노이에 가면 우리나라 기찻길옆 관광지도 있다. -이길로 가면 먹거리가 있고 관광상품도 많다.

 

이곳에 가면 베트남 국민들의 삶의 모습이 보인다,,,,.- 노래가 생각난다. 기찻길옆 오막사리 .아기아기 잘도잔다...

 

 

소고기 샤부샤부...아주 잘먹었다......

 

 

피자포피스 하노이점( 피자체인점)우리나라도 피자가 많다. 맛있는 피자 ..여기서도 피자가 맛있었다. 종류별로 먹었다
피자가 여러종류가 있었다....

 

하노이에 중심가다 부산의 서면정도 된다. 사람들이 많다 이곳은 젊은 사람들이 참 많은것 같다. 나이드신 분들이 별로 보이지 않았다

 

호텔안에 있는 ~~

 

성요셉성당 옆에..커피솝이 몇개 있었다. 그중에 하나인데..3층이었다..참고로 베트남은 커피가 유명하다..오리지날 커피를 한번 먹어보기 바란다
베트남 계란밥이었던 것 같다.코로나가 끝나면 꼭가서 한번 먹어보기 바란다. 꼭 소스도 같이 먹어보길 바란다...
베트남 돈이다.. 우리가 5천원이면..베트남은 5만동이다...0이 하나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www.youtube.com/watch?v=WqT_kMCu4Po

베트남 하노이 서머셋호텔 주변 소소한 행복.  ☞  유트브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