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경

부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서구편(9 - 구덕산 봄이 오는길)

반응형

부산 광역시 서구 서대신동에 위치한 산. 해발 고도 505m인 엄광산의 서쪽 부근에 위치하며 아래쪽으로는 부속 봉오리인 시약산이 있다. 해발 고도 565m로 부산에서는 제법 높은 산이며 태백산맥의 지맥인 금정산맥의 남쪽부분이다. 구덕산터널이 구덕산 아래를 그대로 관통하여 지나간다. 꽃마을이 있고, 네온정사도 있고, 청소년수련관도 있다.....

동아대학교병원 으로 해서 구덕저수지 -봄이 오는길목


코로나-19 가 쉽게 끝나지 않네요..아직까지는 모두 조심해요..이제 백신을 맞게 되면 조금씩 조금씩 ....좋아지겠지요.
그래도 자연은 변함이 없어요..참으로 고마워요..언제나 그자리에 ...해마다 때가 되면 꽃이 피고 잎이 나고...^^

산길을 걷다가 ...진달래가 활짝 피었어요...가서 꺽을려다고 그만두었어요..또 다른 사람들이 볼수 있도록..바라만 보세요..^^


호젓하게 산길을 걸어요..오랜만에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구덕산자락을 ..걸으면서..진달래, 벛꽃, 등을 보면서.....사색도 하면서...
바위를 타고 개울물이 졸졸졸 쉬지않고 흘러요...^^

진달래가 참 이쁘죠.. 우리 시골에서는 이것을 창꽃이라 해서 따서 술을 담그기도 했어요...맛이 아주 좋아요..그렇지만..오늘은 그냥 보기만^^

청소년 수련관 가는길.....


꽃마을에 있는 네온정사이며 아마 서구에서는 가장 큰 절입니다..이때쯤 많은 분들이 오시는데 코로나로 ..반토막...마음만은 언제나~ 향합니다.
수선화 인데 너무 이쁘죠...^^


꽃마을 주변의 봄꽃이에요..아마 배꽃인것 같은데 정확하게는 모르겠어요...

복사꽃인가...정확하게는 모르겠어요..봄의 전령사로..언제나 봄이되면 제일 먼저 피네요..
구덕산에는 두개의 저수지가 있고 그중에 하나...
꽃마을에서 민방위교육장으로 내려오는길...계단이 있어요...

내려오는 길에..개나리가 활짝 피었어요..^^

다람쥐 두마리가 서로 바라보면서 도토리를 까먹고 있네요...우애가 좋은가봐요...비록 돌로 새겨 만들었지만..실제같아요...
가는길마다..돌하나 올려봅니다..간절한..소원을 이루어주소서...^^

꽃마을 입구이며..옆에 민방위 교육장이 있음
벛꽃이 활짝 피었어요..- 서대신4동 주변...

꽃마을 프로방스 ♡❤